hihd.

검색
2014. 3. 14. 09:31

좀 살자..

회사에 뼈를 묻으시려면 10번씩 읽어주세요.


젠장.. 이런 책은 좀;;

---


아침의 작은 변화는 

출근 시작 30분전을 통해 이루어진다. 


저자 소개 

지은이 김병섭 | e-mail : bs7505.kim@samsung.com 

1986년 삼성전자에 입사 국내 영업고객만족 기획팀원으로 활동하며 12년간 마케팅 판촉, 유통 혁신업무, 대리점 CS교육 업무를 하였다. 현재는 삼성전자 중부지점에서 근무하며 상품홍보, 지원행사 스텝활동으로 현장에서의 실무업무를 하고 있다. 이 책은 20년간의 사회 활동을 통해 몸소 체험해 터득한 구체적인 내용들이 고스란히 담겨있다. 


이 책의 개요 

나날이 경제상황이 어려워지는 요즘, 출근길을 지옥처럼 여기는 직장인들이 늘어나고 있다. 그들은 아침에 눈뜨기조차 힘겨워하며, 매일 매일을 눈앞에 닥친 일만 하다 시간을 보낸다. 그러다 보니 마음의 여유조차 없다. 그리고 그렇게 3년, 5년을 보내다가, 문득 자신이 지난 시간에 얼마나 소홀했는가를 깨닫고 후회하게 된다.  

<출근시작 30분 전>은 바로 그 ‘지나간 후회’를 막기 위한 예방책으로서 우리가 잊고 있었던 시간에 대한 소중한 마음을 북돋아주는 훌륭한 격언들, 그리고 비즈니스 현장에서 활용 할 수 있는 실용 안내서다. 

실제로 직장인에게 출근은 큰 의미를 갖는다. 단순히 억지로 눈을 뜨고 피로에 젖어 대중교통을 타는 끔찍한 일만은 아닌 것이다. 이 책은 출근길이 하루의 가장 중요한 시간인 동시에, 더 나아가 일생을 좌우할 수 있는 시간이 될 수도 있음을 말한다. 또한 지옥 같은 출근길을 대처하는 상세한 방법, 짜증이 어린 마음을 근본적으로 치유하는 좋은 글귀들, 직장에서 할 수 있는 일에 대한 조언 등을 담았다. 이 모두는 출근 전에는 물론 직장 생활 틈틈이, 퇴근 시간에도 내일을 준비하면서 읽을 수 있는 간편하면서도 편안한 내용들이다. 

출근길이 행복해지는, 직장인과 학생들에게 권한다. 


이 책에 담긴 생각 

어떤 면에서 <출근 시작 30분 전>은 자투리 시간에 대한 활용서인 동시에, 성실한 삶을 위한 길잡이다. 실제로 우리의 일상에 남는 자투리 시간을 어떻게 쓰는가에 따라 우리의 미래도 달라진다. 하루로 치면 3시간 정도의 자투리도 100일이 되면 300시간, 1년이면 1095시간이다. 즉 시간을 잘 쓰겠다는 다짐 하나가 우리 인생의 방향과 질을 바꿀 수도 있다는 뜻이다.  이 책에 담긴 43가지 방법들은(확인!) 그다지 어려운 것을 요구하지 않는다. 중요한 것은 의지다. 내 남은 인생을 헛되이 쓰지 않겠다는 의지, 목표를 향해 달려가겠다는 의지다.

어떤 일이든 시작하지 않으면, 기회를 놓친다. 내일 모레 미룰 필요 없이 바로 오늘 당장 시작해보자. 여기서 중요한 것은 목록들을 꼼꼼히 읽어보고 몇 가지를 뽑아, 자신만의 것으로 만들어보는 일이다. 사실 모든 것을 한꺼번에 실천할 수는 없다. 중요한 것은 자신에게 맞는 목록을 3가지 정도만 뽑아, 그것을 하루 동안 완벽하게 실천하는 것이다. 지금 시작하자. 


출판사 서평 

직장인, 당신을 위한 출근 세레나데 

아침은 시작이다. 눈부신 해가 고요한 세상을 황금빛 햇살을 물들이고, 잠들어 있던 모든 생명이 깨어나기 시작한다. 아침에 좋은 일이 생기면 그것은 길조다. 그날 하루가 날아갈 듯이 가볍게 흘러가기 때문이다. 

이럴 때는 아, 살아가는 일이 오늘 하루만 같았으면, 하는 말이 절로 나온다. 

매일같이 출퇴근과 비즈니스를 해야 하는 이들에게는 이 말이 더욱 더 와 닿을 것이다. 출근길부터 찌푸리는 사람과, 힘찬 걸음으로 하루를 내딛는 사람의 하루에는 큰 차이가 난다. 또 한 그 하루하루들이 모여 우리 삶의 큰 줄기를 이루어, 이는 곧 인생의 차이로까지 확대된다. 

한동안 신문과 여론 지상을 들끓게 했던 ‘아침형 인간’도 이 같은 인식의 변화에서 시작되었다. ‘아침형 인간’이라는 말 속에는 더 이상 출근길에 졸지 않는 아침, 사색하는 아침, 하루의 시작으로 더욱더 소중한 아침 등 여러 생각들이 깃들어 있다.  

<출근 시작 30분 전>은 이 시대에 사랑받는 ‘아침형 인간’들뿐 아니라 이제껏 아침의 소중함을 몰랐던 모든 이들에게 전해주는 ‘아침 잘 보내기’ 안내서다. 특히 출퇴근하는 비즈니스맨들에게, 아침을 가뿐하게 시작할 수 있는 노하우와 시간을 효율적으로 쓸 수 있는 지침을 전하고자 한다. 

많은 이들이 자명종 소리를 들으며 이렇게 생각한다. ‘아, 이 지옥 같은 아침 출근, 도대체 언제나 끝나는 거야.’ 

하지만 아침을 반갑고 소중하게 여기지 않는 이상, 결코 그 지옥 같은 아침을 바꿔나갈 수 없다. <출근 시작 30분 전>은 정해진 규칙만 언급하는 대신, 스스로가 하루의 소중함을 깨달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책이다. 

하루하루 기다려지는 아침 시간, 하루를 알차게 보냈다는 기쁨으로 드는 잠자리까지, 활기찬 하루를 열어가는 작은 실천들을 해보자. 


목 차 


머리말 

1장 늦지 않았다, 지금 시작하라 

1. 활기찬 하루가 인생을 좌우한다 

2. 출근시작 30분 전 

3. 아침의 작은 시작을 소중히 여겨라 

4. 시작은 용기로 이어진다 

5. 아침이 바뀌면 마음도 바뀐다 

6. 인생은 결과가 아닌 과정이다 

7. 당신도 모르는 당신의 가능성 


2장 아침 출근은 최대한 즐겁게 

8. 출근길을 헛되이 하지 말자 

9. 출근길 30분을 알차게 보내는 법 

10. 조간신문 비판적으로 읽기 

11. 다정한 정보통 아침 라디오 듣기 

12. 최고의 동기부여, 아침독서 

13. 동료들의 마음 읽기 

14. 감사의 한마디를 생각하자 

15. 올바른 계획이 중요하다 


3장 활기차게 시작하는 아침 업무 

16. 스스로와의 약속을 만들어라 

17. 우선순위를 짜라 

18. 긴 회의는 낭비다 

19. 말보다 문서를 제출하라 

20. 다양한 고객 만나기 


4장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휴식 시간 

21. 관심이 선물을 가져다준다 

22. 돈 안 되는 관심도 선뜻 품기 

23. 좋은 소식을 전해주는 사람이 되어라 

24. 말하기보다는 듣자 

25. 나만의 공간을 확보한다 

26. 불길한 일에 대처하기 

27. 잠시 잠깐의 틈도 유익하게 

28. 자신에게 관대해지기 

29. 많은 사람들과 눈을 마주쳐라 

30. 인생에서 가장 소중한 것 생각하기 


5장 성공하는 사람의 오후 시간 

31. 몸의 긴장을 풀자 

32. 고마운 일들을 생각하기 

33. 몸과 마음이 호소하는 소리에 귀를 기울이자 

34. 믿음이라는 힘을 이용하기 

35. 실수는 지혜로 가는 문이다 

36. 원인과 결과를 생각하라 

37. 하루에 한 마디씩 교훈을 기억하라 

38. 마감 날짜를 늘 기억하라 


6장 퇴근후 3시간을 활용하라 

39. 스스로에게 엄격해져라 

40. 여가활동을 통해 ‘자신’을 확인하기 

41. 인맥을 확보하라 

42. 하루를 정리해보기 

43. 내일 계획을 세워라 


맺음말

'tell me.' 카테고리의 다른 글

이런 사진.  (0) 2014.04.03
처신.  (0) 2014.04.02
Gore & Associates - 세상은 넓고, 배울 일은 많은데 왜 계속 제자리인가.  (0) 2013.12.16
어쩌면 짧은 고민,  (0) 2013.11.28
구글의 혁신  (0) 2013.11.26